KOREA111  여성,  女性   woman

  

   

     HOME  

     
 

  Woman potar & Woman Community, Woman magazine

     미즈넷

   이지데이

   MIMINT

  마이클럽

     아줌마닷컴

   미즈 Miz

   우먼스타일

  Moneyting

     Moms-club

   위민넷

   뷰티닷컴

  Missy USA

     삼천지교

   뷰티세이

   아가웰

  맘스클릭

     Mom & Talk

   짠순이닷컴

   와글와글

  락앤락 써포터즈

     여성조선

   여성동아

   주부생활

  우먼센서. 리빙센스

     레이디경향

   데일리맘라이프

   메종. M라운지. 스냅

  엘르. 스타일엠

     레몬트리. 웨딩21

   여성중앙21

   스냅. 무크

  마담 휘가로

 

 

 

  Diet & Makeup, Fashion

     다이어트계산기

   칼로리사전

   성공다이어트

  다이어트정보

     다이어트카페

   다이어트스토리

   다이어트큐브

  도전타이어트

     아이엠다이어트

   헬스조선

   TV헤어 미용방송

  LG생활건강

     COS'IN

    Cosmetic Mania News

   뷰티누리

  뷰티한국

     데일리코스매틱

   코스매틱매니아

   Amorepacipic

  코메디닷컴

     Style.com

   패션저널

   식품음료신문

  푸드투데이

     식품나라(식품안전정보)

   식품저널

   한국전통식품포털

  식품음료신문

     메뉴판

   전국맛집가이드

   82쿡

  대한민국맛집

     여성가족부

   우먼 뉴스

   서울여성병원

  농수산식품유통공사

 

   Childcare  &  Wedding info.

     베이비뉴스

   키즈맘

   남양 i, 아이맘

  맘스다이어리

     베이비타임즈

   일동맘

   파스퇴르아이

  매일아이

     해피마미

   맘스홀릭베이비

   임출카페

  앙쥬 ,Cobe

     웨딩검색 웨프

   아이니웨딩

   월간웨딩

  가연웨딩. 아이웨딩

     웨딩박람회

   웨딩공부

   가연

  행복출발더원

     닥스클럽

   듀오

   웨딩소품

  노블레스 수현

 
 

  비만 치료 단서 발견

지방세포 분화를 조절한는 핵심유전자와 제어기전이 밝혀졌다고 한다. 연세대의대 김재우.김효정(생화학,분자생물학)교수팀과 미국 존스홉킨스 의대와 공동연구로 지방세포분화 분화를 조절하는 새로운 유전자인 Dexras 1에 생체내에서 지방세포의 분화를 조절하는 메카니즘을 밝혀냈다고 한다. 연구팀은 20주 동안 정상쥐와 Dexras 1을 없앤 쥐에 정상식과 고지방식을 먹인 결과 Dexras 1을 없앤 쥐는 식이량과 운동량은 큰 변화가 없어도 체중이 정상쥐에 비해 현저히 줄어들었다고 한다. 내장지방과 지방세포크기도 현저히 줄어들었으며 인슐린저항성과 혈당개선효과도 현저히 개선되었다고 한다 또 지방전구세포가 지방세포로 변하는 것도 억제되었다고 한다.

 

 임신전후의 과체중과 비만이 유전된다.

후생유전학을 연구하는 미국 베일러 의과대학의 로버트 워터랜드 박사는 쥐실험을 통해 연구한 결과 임신 전후에 과체중이나 비만인 여성은 후생유전학적인 "꼬리표"가 자녀의 체중을 조절하는 유전적 메커니즘을 변화시켜 자녀도 과체중이 되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이러한 악순환은 대대로 이어져 갈수록 뚱뚱한 자손이 태어날 수 있다고 한다.

  

  흉터가 남지 않게 하는 방법 개발

영국 브리스톨대학의 폴 마틴 박사가 손상된 피부나 체내의 장기조직이 회복될 때 흉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관장하는 오스테오폰틴(osteopontin) 유전자를 억제하면 흉터가 남지 않고 상처가 깨끗하게 회복될 수 있다고 하며 이 유전자를 억제하는 겔(gel)을 개발했다고 밝히고 이 겔을 상처에 바르면 상처주위의 혈관재생이 촉진되고 조직재건 속도가 빨라지면서 콜라겐층의 침착도 통제돼 흉터가 거의 남지 않게 된다고 한다.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은 태양광선 중에서 눈에 보이지 않으며 비타민 D를 만드는 긍정적 역할을 하는 동시에 기미와 주근깨를 만들고 피부를검게 만들며 피부노화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자외선은 피부를 태워 검게 하는 UVA와 UVB와 피부암의 원인이 되는 UVC가 있는데 UVC는 오존층에 의해 대부분 흡수된다고 한다. 자외선차단제는 자외선을 반사시키는 물리적 성질과 자외선을 흡수시키는 화학적 성질을 이용한다.  SPF(Sun Protection Factor)20 이면 피부가 10분에 빨갛게 타는 시간을 20배 연장된다는 뜻으로 200분 즉 3시간 20분정도 걸린다는 뜻이 된다.  PA(Protection of A)는 UVA에 의해 사람의 피부가 타는 것을 막아 주는 정도를 말하는데 FA+ 보다 FA++, FA++보다 FA+++가 차단효과가 크다. 자외선차단제는 스키케어의 마지막단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비타민A크림이 노화로 인한 주름살예방에 도움

미국 미시간대 의대 레자 카피안 박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레티놀(비타민A)이나 프로레티놀을 함유한 화장품에는 노화의 흔적을 없애고 피부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카피안 박사팀은 평균연령 87세의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0.4%의 레티놀이 함유된 로션이 상당한 회춘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며  피실험자의 한쪽 팔에는 레티놀 크림을, 다른 쪽 팔에는 일반 로션을 바르는 실험을 24주간 계속한 결과 레티놀크림을 바른 팔의 피부가 상대적으로 덜 거칠었고 주름살도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유전자 조작으로 피부를 젊게

특정 단백질을 만드는 유전자 하나를 조작하면 노화된 피부를 젊게 만들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스탠퍼드 대학 의과대학 피부과전문의 하워드 장 박사는 NK-kappa-B 단백질을 만드는 유전자를 조작하면 늙은 피부를 최소한 일시적으로 젊게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수명을 거의 다한 2년 된 늙은 쥐를 유전조작을 통해 이 단백질의 생산을 억제시킨 결과 2주만에 노화된 피부가 세포분열이 증가하면서 피부가 젊은 쥐들과 같아졌다고 밝혔다. 이 쥐들은 또 갓 태어난 새끼쥐들 같이 유전자의 활동이 활발해 졌다고한다. 이는 노화가 모든 조직이 닳아서 약해지는 과정이 아니라 유전적 변화의 결과임을 말해주는 것으로 이처럼 잠깐 노화과정을 차단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어떤 결과를 가져올 것인지, 치료를 중지하면 피부가 급속히 다시 노화되는지 아니면 노화가 서서히 진행되는지 등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앞으로 많은 연구가 더 필요하다고 한다.

 
 

여성패션의류 Woman fashion 女性衣服